㈜빌트온은 기업이 필요한 솔루션을 준비하고 제공해 드립니다.
(주)빌트온은 기업별 컨설팅을 통해 고객사에게 알맞는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제조사부터 온라인 쇼핑몰 기업까지 고객사 유형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온라인마켓의 판매정보, 소비자평가, 인기도 등 최적의 분석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사의 기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Introduction Of The Solutons
For Manufacturers
& Brands
오늘날 글로벌 온라인마켓은 국적의 구분이 없는 하나의 마켓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제조사들은 더욱 치열한 마케팅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상품의 개발, 생산, 마케팅 등 많은 업무의 중심에 온라인마켓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제조사들은 온라인마켓을 확장하고 분석하는데 많은 인력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은 정보 모니터링의 한계를 느끼고 있습니다.
온라인마켓의 특성상 정형화된 정보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기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빌트온이 서비스하는 솔루션 Priceon, Reviewon, Shelfon, Channelon은 글로벌 온라인마켓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제공하며, 특히 기업별 컨설팅을 통해 제조사의 다양한 생산특성에 맞는 정보분석 솔루션을 구축해드립니다.
이제 ㈜빌트온의 솔루션을 활용해서 글로벌 온라인시장의 앞선 통찰력으로 온라인마켓을 확장해 나갈 수 있습니다.
온라인마켓의 다양한 판매채널에 대해 24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하므로 관리인력 비용 및 시간을 절약하면서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빌트온의 솔루션을 도입하고 기존 대비 90% 이상의 비용 및 시간 절감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의 수많은 상품을 제조 및 유통하고 있는 저희 회사로서는 나날이 커져가는 온라인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과는 다른 방법으로 자사 상품들의 판매가격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상품만족도, 그리고 경쟁사 대비 시장점유율을 파악하기 위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었습니다. 오프라인과는 달리 온라인은 다양한 마켓에서 수많은 판매자들이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보니 아무리 많은 인력을 동원하여 파악하려고 해도 언제나 비용 대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런 와중에 우연한 기회로 (주)빌트온이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고, 기존 대비 훨씬 적은 인력으로 보다 큰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솔루션이 있다는 말에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솔루션을 도입한 지금, 가장 큰 장점인 24시간 자동 모니터링 기능으로 인해 단 한 명의 인력이 하루 3시간 정도의 시간을 투입하는 정도로 솔루션 사용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비용 및 시간을 절약하고, 데이터 정확도 부분에서도 큰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국내외 주요 온라인마켓의 자사 및 경쟁사 상품 가격정보를 정확하게 모니터링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정책과 마케팅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 주요마켓 판매상품 가격 모니터링을 쉽게 할 수 있어서 글로벌 가격정책을 세우기 쉬워졌어요.
해외에 본사가 있는 저희 회사의 가장 큰 고민은 국내 온라인마켓과 해외마켓의 판매가에 대한 갭을 최소화하는 부분이었습니다.
그와 함께 현재 병행수입 상품의 시장분포가 어떻게 되어있는지에 대한 분석도 중요한 사항이었습니다. 그러나 해외마켓과 달리 한국의 온라인마켓은 마켓 수부터 판매자 수까지 그 범위가 너무나도 넓은 탓에 인력을 투입해서도 파악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주)빌트온의 솔루션은 국내마켓뿐만 아니라 해외 주요마켓의 자사 및 경쟁사 상품 가격정보를 높은 정확도를 바탕으로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올바른 가격정책 수립 및 타사 대비 경쟁력 있는 마케팅을 수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석자료를 제공해주고 있어서 업무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구매후기 모니터링을 통해서 고객만족도 분석이 가능하고 자사 및 경쟁사의 구매후기 갯수와 매출의 상관관계 분석을 통한 추세분석으로 마케팅전략 수립이 가능합니다.
온라인마켓 구매후기에 대한 분석이 필요했는데 솔루션 도입 후 업무효율이 비약적으로 상승했어요.
오프라인과 달리 온라인마켓은 구매후기를 통해서 고객들이 상품만족에 대한 피드백을 활발하게 주고 있습니다.
최근 자사의 온라인 판매비중이 크게 늘어나면서 구매후기 분석을 통한 고객 니즈(needs)를 파악하기 위해 주요마켓을 검색하며 구매후기를 모니터링하고 있으나 한정된 인력 및 시간으로 수많은 구매후기를 모니터링하고 분석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빌트온의 솔루션을 도입하고 난 이후 다양한 마켓의 판매페이지를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없이 손쉽게 구매후기를 모니터링할 수 있게 되어 업무효율이 매우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구매후기를 통해 고객만족도 분석뿐만 아니라 구매후기를 통한 판매량의 추정, 경쟁상품의 현황까지 분석한 데이터를 솔루션에서 제공해주기 때문에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가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자사 상품에 대한 모든 쇼핑몰별 소비자 유입량을 분석하고 쇼핑몰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광고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광고마케팅 효과분석이 쉬워지고 정품인증을 통해 판매채널과의 관계가 긴밀해졌습니다.
저희 회사는 온라인 상에서 매출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프로모션 진행 시 고객들이 기존 대비 어느정도의 관심을 가지고 해당 페이지에 찾아오는지, 또한 해당 상품의 매출이 어느정도의 고객유입을 통해 이루어지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빌트온의 채널온 솔루션을 도입하고 나서 고객이 어떤 상품에 더 관심이 있는지 뿐만 아니라 어떤 채널을 통해 더 많이 유입되는지, 그리고 어떤 판매채널이 활발히 판매하고 있는지에 대해 PV 체크를 기반으로 분석해주고 있어서 관련 마케팅 분석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정품인증을 통한 고객신뢰도 상승효과까지 있어 솔루션 사용에 큰 만족을 느끼고 있습니다.
수많은 온라인마켓 상품페이지들의 판매가격을 모니터링해서 오프라인과의 가격격차를 줄이고 온, 오프라인 마켓을 동시에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온, 오프라인 가격격차가 커 고민이 많았는데 솔루션 사용 후 가격형평성 유지에 도움이 되었어요.
온라인마켓이 활성화된 이후 저희 상품들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가격형평성을 유지하는 부분이 가장 중요한 일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계절 카테고리 특성상 온라인의 가격현황을 조사하는 일만으로도 시간이 부족했고 발 빠른 가격정책 수립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주)빌트온의 솔루션을 도입하고 나서는 가격현황을 조사하는 일에 대해서 시간을 투입할 일이 거의 없어졌고 대신 그 시간을 정책수립에 온전히 투입할 수 있어서 결과적으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판매채널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판매환경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텔레그램을 통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외근이나 이동업무가 많은 사용자가 시간 및 장소의 제약없이 온라인정보를 열람해서 영업현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잦은 외근이나 출장이 많은 저에게 모바일 메신저를 통한 가격체크는 필수업무가 되었습니다.
영업이란 업무특성상 외근이나 출장이 많은 저에게 온라인가격 동향체크는 꼭 필요하나 그만큼 신경쓰기 어려운 업무중의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1분 1초가 다르게 가격현황이 바뀌고 있는 온라인마켓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기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빌트온이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고 자사 상품의 온라인 가격동향을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받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굳이 PC 없이도 시간 및 장소 제약 없이 원하는 때에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업무능률이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상당히 높아졌습니다.